본문 바로가기

과거의 나날들/청취의 나날들

<CD> 高中正義(Takanaka Masayoshi) - オン・ギター(1994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좋아하는 기타리스트 「타카나카 마사요시」(高中正義)의 1994년도 앨범
オン・ギター(On Guitar) 앨범입니다.
처음으로 산 마사요시의 앨범이지요 ^^
스캐너가 고장이 나서그런지 스캔하는데 고생좀 했네요 ㅜㅜ
수록곡은 아래에..
  1. Breezin'
  2. BLUE CURACAO
  3. Just The Way You Are
  4. Mambo Jambo
  5. Samba Pati
  6. Rainbow
  7. That's The Way Of The Word
  8. We're All Alone



 


高中正義(Takanaka Masayoshi)  - MEDLEY (2003 - Ocean Breeze Ver.)




 

제가 타카나카 마사요시를 알게된 계기는
일본 애니인 시끌별녀석들(うる星やつら, 1981)의 OST 수록곡
「FINGER DANCIN'」、「DISCO "B" 」로 알게되었습니다. (참고 -> 클릭)
 그냥 애니 OST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포스풀한 연주가 나오더군요.
그래도 어떻게 정보를 찾을수는 없어서 그냥 듣고만 있었는데..
언제나 처럼 하릴없이 Youtube를 찾다가 우연찮게 찾았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일본의 기타리스트하면 생각나는 사람은
가토 카즈히코, 오쿠다 타미오, 노로 이세이, 마사히로 안도정도가 지금 글쓰는데
순간적으로 떠오르네요..
하지만 이제 저한테는 일본의 기타리스트 하면 `타카나카 마사요시`가 떠오르게 됫어요 >_<
일단 타카나카 마사요시도 장르는 퓨전째즈...라고 해야할거 같네요 ㅎㅎ
일본의 퓨전째즈의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Casiopea`랑 `T-SQUARE`
(개인적으론 저 두 그룹의 음악적 성향이 많이 다른것 같아서 라이벌이라 보진 안습니다만..)
카시오페아의 경우 앨범 초창기의 서정적인 성향이다가 언제부터인가
갑자기 팝과 락을 합친듯한 음악을 하더군요
티스웨어야 뭐.. 앨범마다 차이가 너무 크니 ㅎㅎ(말이 삼천포로 갔네요 ^^;)

제가 생각하는 타카나카 마사요시의 특징은
많이 서정적이며 편안하고 위의 거론된 두 그룹이랑은 다르게
연주가 많이 한편의 만화를 보는 듯 하더군요 ^^
제가 좋아하는 「FINGER DANCIN'」、「DISCO "B" 」은 원래 애니 ost니 그렇다 쳐도..
베이스의 멋진 슬랩으로 시작하는 「Shake it」같은 경우에도
마치 시티헌터의 OST를 듣는듯 하네요. ( 제 편견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타카나카 마사요시의 음악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